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작성자이병노

2023-06-15

30

부평구 부평5동 주민자치회는 6월 10일 관내 중부동공원에서 차준택 부평구청장을 비롯한 여러 내빈들과 부평5동 주민들을 모시고 『주민과 함께하는 2023년 부평5동 주민총회』를 성공적으로 마쳤습니다. 이날 주민총회는 풀뿌리민주주의의 일환으로 주민자치를 실현하고자 주민들이 직접 마을 의제를 발굴하고 투표를 통해 마을 사업을 결정하고자 마련되었습니다.

 

주민총회에서는 2023년 제안 사업 6가지 중 우선순위에 따라 3가지를 선정하고 2024년 진행할 사업 1가지를 찬반으로 결정하는 투표를 진행했습니다. 올해 주민총회에서는 온라인 사전투표를 포함해 총 1천211명의 부평5동 주민들이 마을 안건 결정에 참여했습니다.

 

주민총회 투표 결과 ▲꽃 피는 우리 마을 정원 가꾸기 ▲지구 살리기 나눔장터Ⅱ ▲맛있는 디저트로 행복 나눔이 각각 우선순위 1위부터 3위까지 차지했으며, 부평5동 주민총회와 함께하는 마을축제 사업은 찬성 1천8표로 선정됐습니다. 부평5동 주민자치회는 선정된 사업을 올해 하반기부터 실행해 나갈 계획입니다.

 

부평5동 주민자치회는 주민총회와 함께 부평5동 풍물단 축하공연을 시작으로 커피방향제 만들기, 허브소금 만들기 등 체험부스와 지구살리기 나눔장터, 축하 공연, 자장면과 커피, 솜사탕 나눔 등 주민 모두가 함께 즐길 수 있는 프로그램을 진행하였습니다.

 

주민총회를 마치며 전흥면 부평5동 주민자치회장은 “주민들이 직접 선정한 사업을 내실 있게 진행해 보다 살기 좋은 우리 동을 주민 모두와 함께 만들어 갈 것” 이라고 말했습니다.

주민총회와 함께 한 윤수진 부평5동장은 “이번 주민총회가 주민들이 우리 마을에 보다 관심을 갖고 적극적으로 참여할 수 있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 고 말했습니다.

image
첨부파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