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장다리공원 정원 만들기! 협업 자원을 찾습니다.^^

작성자김O룡

남동구 구월3동

2023. 03. 14

3

442

배경 : 구월3동은 빌라 중심의 주거 공간으로 녹지와 놀이 공간 부족 함에도 마을 공원을 찾는 주민들이 많지 않습니다. 이는 발길이 가는 공간이 아니기 때문입니다. 환경을 진단하고 개선하려는 시도가 필요합니다. 마을 공동체 인플러스(人+)는 장다리공원 셉티드 환경을 진단하기 위한 시도와 정원 만들기 활동을 하고 있습니다. 담배가 버려지는 환경! 유해성이 보이는 환경을 개선 하기 위해 구와 함께 시작 한 활동은 마을 공동체 활동으로 3년에 걸쳐 이어오고 있습니다. 하지만 자원의 한계가 있어 매 해 공원의 일부를 정원으로 조성하는 한계를 가지고 있습니다. 다양한 자원과 연결 시도를 하고 연계하기 위한 노력을 하고 있지만 어려움이 있습니다.

다양한 꽃과 허브가 피고 산책 하는 주민들이 늘어 가는 공원은 아이들이 안전 하게 놀 수 있으며 정형화된 공원이 아니라 주민들이 찾고 싶은 가치를 가진 공원이 됩니다. 관리의 어려움이 있지만 지속 적인 관리가 가능 하다면? 우리는 우리가 생각하는 안전하고 찾고 싶은 공원을 만들 수 있지 않을까요?

내용 : 인플러스는 정원 만들기 지원과 참여가 가능 자원을 발굴 하고 찾고 있습니다. 가능 하신 자원 분들은 연락을 부탁 드립니다. 협업을 통한 마을 환경 개선이 가능 합니다.^^ ( 인플러스 김무룡 010-4042-2218)

유사사례 : 미추홀구 두례정원은 마을 주민들의 협업으로 형성이 되었고, 다양한 사업과 자원의 연결을 통해 협동 조합 활동으로 진행이 되었고 현재, 는 구에서 마을 정원으로 단장을 하고 있습니다.

분야
환경 환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