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으로 바로가기 주메뉴 바로가기

2023년 기후이상에 따른 구월3동 대설 대응 의견

작성자김O룡

남동구 구월3동

2023. 11. 29

0

149

올해 대설이 점쳐지는 만큼 준비가 필요하지 싶습니다. 23년 국가 단위 안전 협의체가 개설 되었고 인천 내 대설 대응 준비도 진행 중입니다. 동 단위 계획을 알아보는 중입니다만 그 간의 인플러스마을공동체 순찰과 활동 경험에 비추어 구월 3동 중 우리 마을은 두 곳의 사고위험 포인트가 있으며 조기 대응에 따라 사고율이 현저한 차이를 보입니다.

미소 마트 경사는 조기 재설에 따라 사고율이 결정 되며 대우재아파트 뒤 경사도 마찬 가지 입니다. 각 위치에 재설함이 마련 되어 있으나 재설 시까지 시간이 걸리는 구간 입니다.

진나해는 마을 공동체에서 선재적 재설을 했지만 한정 인원으로 항시 대응할 수 없으므로 다양한 마을 자원의 협의체 구성을 통해 마을 재난 대응력을 만들어 보면 좋겠습니다. 주민자치회 동 센터, 마을공동체 등 가용 자원의 협업이 재난 대응 환경을 개선해 나갈 수 있습니다. 지난해 인플러스에서 주민들과 재설 활동을 하였으나 항시 인원이 움직 일수 없으므로 참여 자원이 많을 수록 좋을 것 같습니다


마을 순찰을 진행 하는 다양한 자원들과 공유를 통해 재설함 확인을 하도록 하여 부족 시 동 안내를 진행 할 수 있도록 합니다.


구월3동 주민자치회에서 마을 자원을 연결 하여 재난 대응 협의체를 구성 하면 좋겠습니다. 대설 시 위험 구간의 재설을 지원 할 수 있다면 사고율을 현저하게 줄일 수 있습니다.

20231129_125657 복사.
분야
안전 제안 분야 안전